OS X 이미지 뷰어, zGallery 릴리즈 !!

제가 매킨토시 환경에 적응할때 가장 필요했던것이 토탈커맨더와 같은 빠르고 간편한 파일관리 소프트웨어였지만, 마땅한걸 찾을수 없어서 직접 만들어보자라고 진행한 것이 zCommander 프로젝트였습니다. 그런데 사용하다가 보니까 파일관리 못지 않게 필요한 소프트웨어가 또 있더군요.

바로 이미지 뷰어였습니다.

물론 맥에는 '미리보기'라는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이 존재합니다만 많은 사람들, 특히 PC에서 넘어온 사용자들은 폴더내의 이미지파일들에 대한 썸네일 뷰가 제공되는 이미지 브라우징 인터페이스에 익숙할때가 있습니다. 이미지 썸네일 브라우징 기능은 그 유명한 ACDSee를 거쳐 국민 이미지뷰어인 알씨에게까지 영향을 미치고 이미지 뷰어의 표준인터페이스로 자리잡은지 오래입니다.

그러나, 어째서인지 매킨토시에서는 이 기능이 잘 지원되는 딱히 쓸만한 뷰어가 눈에 띄지 않더군요.

사실 ACDSee가 맥용으로 발매되었습니다만 써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윈도우용의 명성과는 다르게 추가하드를 읽지 못하는 등의 심각한 버그와 무엇보다 걸핏하면 죽어버리는 불안정함에 도저히 쓸 게 못되더군요. (저도 돈주고 구매했지만 쓰지 않고 있습니다.)

앱스토어에 비슷한 이미지 뷰어 앱들이 몇개 있지만 간단한 편집기능 조차 빠진것들이 대부분이고 여전히 성에 차는 것을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zCommander 때와 마찬가지 이유로 zGallery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대부분의 이미지 포맷 지원
- 모든 파일타입에 대한 썸네일 브라우징 지원 (비디오 파일 포함, 폴더내의 이미지파일로 폴더 미리보기 지원)
- 폴더트리 지원
- 줌 인/아웃
- 전체화면 모드
- 슬라이드쇼
- 파인더에서와 같은 파일작업 지원 (복사, 이동, 삭제 등)
- 이미지 편집기능 (회전, 확대, 축소, 이미지 포맷 변경 등)
- 복사 & 붙여넣기, 드래그 앤 드롭 지원
- 이미지를 바탕화면으로 지정하기 기능 지원


추기설명입니다.

- 군더더기 없이 꼭 필요한 기능을 넣으려고 했습니다만 각종 버그나 기능 추가등에 대한 이슈는 홈페이지에서 건의/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 zCommander때와 마찬가지로 약간의 기능제한이 있는 Free 버전과 유료인 정식버전이 있습니다. ($9.99 USD)
- zGallery의 릴리즈와 동시에 zCommander 역시 가격을 $9.99 로 내렸습니다. (여기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앱스토에에는 문의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만 역시 그놈의 샌드박싱 정책때문에... 게다가 통과가 된다고 해도 이런 이유로 앱스토어용에는 기능제한을 줄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홈페이지를 통한 지원은 앱스토어 여부와 상관없이 계속 진행될 예정입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zGallery의 다운로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by 우주인 | 2013/09/27 22:18 | OS X 앱 프로젝트 | 트랙백(1) | 덧글(5)

트랙백 주소 : http://woojooin.egloos.com/tb/3981689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at 2014/03/11 00:41

제목 : http://helenmccrory.org/
line1...more

Commented by 나인테일 at 2013/09/28 02:14
나중엔 플리커 연동 같은 것도 되면 굉장히 편리할 것 같군요.
Commented by 1234... at 2013/09/28 10:15
이미지 뷰어및 사진관리용으로
Aperture, cooviewer, iPhoto, GraphicConverter, Justlooking, Microsoft Expression Media
Xee, 파인더. 미리보기....등 맥용으로 구할 수 있는 건 거의 모두 사용중입니다.


무엇보다 연결된 하드 내의 모든 이미지 파일들을 무지 빠르게 로딩하는 게 제일 마음에 들고
앱으로 복사하지 않고 원본에 직접 엑세스 할 수 있는 게 두번째로 마음에 듭니다.

이미지 편집은 유료버전에서만 가능한 거 같은데...이건 유료버젼 구입하면 될 거 같은데
아직 기능 파악을 다 못해서인지 제일 아쉽게 생각하는 부분도 있는데요.

어퍼쳐나 아이포토, 익스프레션 메디아처럼...한창에 모든 이미지 파일들을...
이름,크기,최초 생성일, 해상도, 샘플 칼러링등으로 세분화된 썸네일 기능이 추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같은 사진이 다른 이름, 다른 크기, 다른 필터로 편집되어 여러 폴더에 중복 저장되어 있어
상기한 앱들로 검색 정리중인데 빠져나가는 파일들이 많아 골머리를 앓고 있거던요.

9.99달러라는 가격이 오히려 싸다 생각될 정도로 잘만드신 앱 같은데
이거만 해결된다면 바로 결제하고 싶군요...





Commented by 우주인 at 2013/09/28 12:56
이미지 편집기능은 확대, 축소, 회전, 포맷변경 등의 일반 유저가 가장 많이 쓰는 기능들입니다. 무료버전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유료버전과 다른점은 여러파일을 한꺼번에 선택해서 작업할수 없고 한번에 한개의 파일만 가능하다는게 다릅니다.

말씀하신 필터링 기능은 차기 버전에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ed by HIKA at 2015/01/26 16:46
지금 맥으로 볼 수 없어서 그런데 ^^; 혹시.. 무료 버전에서
이미지 썸네일 상에 파일 이름 위 또는 아래에 이미지의 사이즈(width x height)도 보이게끔 조절이 가능한가요?
Commented by ㅇㅇ at 2017/11/17 04:05
오늘 구매했어요. 이미지를 몇천장씩 보면서 골라내는데... 렉이 너무 심하네요. 계속 버퍼링 걸려서 앱이 중지되고 회복되지도 않네요ㅜㅜ...... 맥북 사양도 거의 최고치인데 너무 기대했나봐요. 그냥 기본 내장되어있는 뷰어 쓰는게 낫겠습니다. 10달러 날렸네요....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